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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b3

블록체인 서비스기획 3주차 - 1일 수업 노트

토큰 이코노미 

- 내가 유저들이 하길 바라는 행동 Do 👉🏻 인센티브

- 내가 유저들이 하지 않길 바라는 행동 Don't 👉🏻 패널티

 

 

앨리어트파동이론

상승시 5파 하락시 3파 👉🏻 올라갈때 꼭짓점이 3개 내려갈때 2개

4선보다 위에 있을때는 하락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기다리기(바닥의 꼭지점들을 연결한 선)

👉🏻 이런 그래프를 알아야 하는 이유? 바닥과 꼭대기를 확인하기 위해서... BUT 확인은 불가능하다!

우리가 아는 것은 꺾인다음 다시 올라갈 것 이라는 것 그러나 언제 꺾일지 어디까지 빠질지 알 수 없다 👉🏻 분할 매수, 분할매도가 필수

빠졌을때 사는게 아니라 바닥을 찍고 올라올때 사야한다.

횡으로 횡보할때는 꼭지점이라고 생각하지않는다.

턴 포인트!를 잘 봐야한다.👉🏻 바닥을 확인하고 난 뒤에 액션하기! 

거래량이 얼마나 발생하느냐에 따라서 프로젝트가 더 힘을 받아서 우상향이 일어나는가가 결정됨

 

Swaap fiance : IL을 해결하려는 시도를 하는 프로젝트

- 참고자료:  https://blog.naver.com/jutrobedzielepsze/223157615062

- DEX의 3player: LP, Arbitrager, Trader

- LP만이 Arbitrager역할을 할 수 있게해서 IL을 보상해주려는 시도

 

사업기획의 기초?

- Segmentation

- Targeting

- Positioning

👉🏻 BCG그룹의 마켓 성장률과 쉐어에 따라 구분

- start : 마켓성장 + 점유율 함께 삿ㅇ

- cash cow: 마켓성장도 멈췄지만 이미 그 마켓에서 충분히 이미 차지함

- 새로운 시장, 새로운 방법?

 

 

 

How to access Pain Point?

- UX 방법론: Customer journey map, Persona

- 생활주변 경험 및 목격, 뉴스

 

customer journey map

감정과 느낌을 행위에 따라서 쭉 적어보기

VOC(Voice of customer): 실제로 언어로 표현되는 내용 또는 비언어적인 내용 전체를 기록 👉🏻 분석하여 개선점을 찾기

 

📌 팀실습:

팀당 2

기분이 좋지 않았던 일을 중심으로 jonrney map 도출해보기

 

► 리서치 후 우리가 하려는 브랜드가 보이지 않는다? 🥲 👉🏻 그러면 새로운 서비스 군을 이제부터 만들고, 마켓을 만들어야함...

👉🏻가장 좋은 것은 1등회사를 분석해서 뭐가 불편한데? 👉🏻 유저 journey에서 불편한 점들을 찾아보자! 👉🏻그 불편함을 개선한 개선책은?

👉🏻시장과 투자자들을 설득하기가 매우 용이해진다.

👉🏻1등 회사의 어플을 썼을 때 유저의 어떤 journey가 나오는지 어떤 감정과 불편함이 있는지 정리해보기►우리의 소구!찾을 수 있다!